본문으로 바로가기

캡틴마블에 대해 몰랐던 사실들 7가지

category 영화 2019. 2. 25. 01:08

2019년 3월 6일 마블의 첫 여성히어로물 캡틴 마블(Captain Marble)이 개봉됩니다. 캡틴 마블은 말 그대로 마블의 캡틴, 마블의 대장이란 뜻으로 캐롤 댄버스가 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캐롤 댄버스는 아이언맨, 스파이더맨, 캡틴 아메리카처럼 A급 슈퍼히어로는 아니지만 50년 이상 마블 유니버스의 일원이었습니다. 캡틴 마블은 어떤 인물일까요? 마블 코믹북에 나오는 내용을 바탕으로 알아보았습니다.

 

캡틴마블은 원래 여자가 아니었다.

오리지널 캡틴마블은 1967년 12월 마블 슈퍼 히어로 #12에서 데뷔했는데 사실 마-벨(Mar-Vell)이라는 이름의 외계인 군 장교였습니다. 그는 지구를 관찰하기 위해 파견된 크리족 군인이었지만 지도자들의 명령에 따르지 않고, 지구의 사람들을 위해 싸우기로 결심했습니다. 그리고 악의 파워에 대항해서 지구를 지키기 위해 싸웁니다. 마벨은 이후 1982년 '마블 선장의 죽음(The Death of Captain Marvel)'에서 죽음을 맞게되는 최초의 유명한 슈퍼히어로가 됩니다.

 

캐롤 덴버스는 역할의 변화가 있었다.

캐롤 댄버스(Carol Danvers)는 1968년 마블 슈퍼 히어로 #13에서 데뷔했습니다. 미 공군 장교로 일하면서 항상 마-벨과 연락을 취했습니다. 처음에는 다른 자아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1977년 혁명적인 미스마블(Ms. Marvel) 코믹북 시리즈는 그녀를 슈퍼히어로로 변화시켰습니다. 이 버젼에서 덴버스는 폭발중에 엄청난 양의 에너지에 노출되어 그녀의 유전자가 마-벨과 결합된 후 초인적인 힘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 후 몇 십년동안 미스마블은 마블 세계의 주요인물이었으며 2012년 7월 캡틴 마블의 자리를 공식적으로 차지하고, 어벤져스가 되었을뿐만 아니라 외계인 적들로부터 지구를 보호하는 기관인 S.W.O.R.D의 책임도 맡았습니다.

 

그녀는 여러개의 코드 네임이 있다.

비너리

 

캐롤 댄버스는 현재는 캡틴 마블로 불리지만 처음 만화에 등장했을때에는 군대 계급 외에 어떤 코드명도 가지고 있지 않았습니다. 그녀가 초인적인 힘을 가지게되고 미스마블이 되었죠. 가장 익숙한 코드명입니다. 그리고 스타재머스(Starjammers)와 우주를 여행할때는 비너리(binary)로 불리였고, 90년대 후반 지구로 돌아온 후에는 워버드(Warbird)라고 불렸습니다.

 

그녀는 크리(Kree) 기술과 얽힌 사고로 인해 힘을 얻었다.

캐롤 댄버스는 나사의 보안책임자로 일하는 동안 원래 캡틴 마블인 크리군인 마-벨과 친해집니다. 그는 지구를 보호하기 위해 그의 사람들을 배신했지만 그의 동료 욘-로그(Yon-Rogg)는 인간에게 덜 동정적입니다. 그리고 욘-로그는 덴버를 납치하고 마-벨과 싸우게됩니다. 마-벨과 욘-로그의 싸움은 프시케 매그니트론(Psyche-Magnitron)이라는 크리 머신이 캐롤 댄버스 근처에서 폭발하게 만들고 그녀의 유전적 구조를 변화시켜 크리가 그녀의 일부가 됩니다. 캐롤은 이 부작용으로 초인적인힘, 비행 능력 등을 얻게 됩니다.

 

그녀는 마블 유니버스에서 많은 힘과 영향력을 지니고 있다.

캡틴 마블은 마블 유니버스에서 많은 권력을 휘두르는데 그건 단지 슈퍼파워에 국한된 것이 아닙니다. 과거 군대에서 그녀의 경력때문에 많은 마블 조직을 이끌 수 있는 확실한 후보자가 되어왔습니다. 그녀는 어벤져스와 울티미츠의 슈퍼팀장이고 국토보안부에서 일했고 지구의 주요 우주 방어 프로그램인 알파 플라이트도 맡고 있습니다. 댄버스가 각 역할을 잘 맡으면서 만화에서는 인피니티 젬(Infinity Gem)을 수요하는 등 더 많은 책임을 부여받았습니다. 마블 유니버스에서 많은 힘과 영향력을 가지고 있어요.

 

로그는 90년대에 캐롤 댄버스의 힘을 빼았아갔다.

캐롤 댄버스는 잠시 샌프란시스코로 이사를 가게되는데 미래의 X-Men 멤버였던 로그(Rogue)와 갈등을 빚게됩니다. 힘을 흡수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던 그녀는 캐롤 댄버스의 힘을 빼앗아 가고 캐롤은 힘과 기억을 잃게 됩니다. 캐릭터로서 로그는 90년때가 가장 인기가 많았는데 캐롤 댄버스의 파워를 소유할 때였습니다. 몇년 후 캐롤은 능력을 다시 회복합니다.

 

그녀는 마블 유니버스의 거의 모든 코너와 연결되어 있다.

캐롤 덴버스가 로그에게 힘을 빼앗긴 후 그녀는 좀더 착한 돌연변이 무리인 찰스 사비에(Charles Xavier)와 X-Men에 의해 사로잡히게 됩니다. 덴버스는 오랜동안 X-Men의 조연이었죠. 그녀는 데일리 버글(Daily Bugle)에서 일하는 동안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Guardian of the Galaxy)일원이 되고 알파 플라잇(Alpha flight)을 이끕니다. 다시 말해 그녀는 마블 유니버스(MCU)에서 가장 광범위하게 연결된 개인일 수 있습니다.

 

이번 개봉하는 캡틴 마블은 '어벤져스: 인피티니 워'와 올해 4월 말 개봉 예정인 '어벤져스 : 엔드게임'을 이어주는 영화입니다. 캐롤 댄버스가 능력을 얻고 마블의 캡틴이 되는 장면이 주요 줄거리가 될 것으로 보여요. 캐롤 댄버스 역에는 브리라슨이 맡게 되었습니다. 에밀리 블런트가 적합한데 왜 그녀인가라는 미스캐스팅 논란이 일기도 했는데 과연 성적표는 어떠할까요?

 

관련글

[영화] - 어벤져스 보기 전 마블 영화 순서 정리, 흥행 성적

[영화] - 브리 라슨에 대해 모르고 있던 사실들

 

캡틴 마블

3월 6일 개봉

감독 : 애너 보든

출연 : 브리 라슨, 사무엘 K 잭슨, 벤 멘델슨, 주드 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