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웰킵스 KF-AD 마스크

category 이슈 뉴스 2020. 6. 5. 20:43

KF-AD마스크는 비말 차단용 마스크로 웰킵스에서 5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AD는 Anti Droplet(미세 침방울 차단)을 말해요. 코로나19가 출현한지 5개월이 넘어가는데 여름이 오면서 KF-94마스크 등으로는 너무 숨쉬기가 어렵고 답답해집니다. 이럴때 필요한 것이 더위에도 숨이 잘 쉬어지고, 비말에도 안전한 마스크인데 웰킵스사에서 500원에 판매하는 마스크가 나와서 접속사이트 폭주로 아예 들어가지 않는 현상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마스크는 미세입자를 잘 걸러주는 KF마스크, 방수와 통풍이 좋은 덴탈 마스크의 장점을 갖춘 하이브리드 제품입니다. 마스크는 써야하는데 오래쓰면 답답해서 불편하다는 문제점을 반영한 것이지요. 말마따나 비말(침방울)을 막는데 최적화된 제품입니다.


모양은 기존 제품과 거의 비슷합니다. 무게는 KF94 제품보다 1~2g 정도 거의 절반으로 가볍고, 안감이 두겹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3~4겹인 KF보다 상대적으로 얇습니다. 그래서 숨쉬기도 훨씬 잘 통하죠.

 

그럼 하나 의문이 남습니다. KF보다 비말에 안전할 것인가 하는 의문이지요.

 

KF-AD 마스크의 핵심은 방수입니다. 인증 테스트 과정에서 물 100mL가 담긴 비커 위에 마스크를 씌운 후 비커를 뒤집습니다. 30분간 관찰했을때 바닥에 떨어지는 물방울이 없어야 합격입니다. 습기에 취약한 KF 마스크와 큰 차이가 있습니다.


웰킵스가 생산하는 비말차단용 마스크 KF-AD느 6월 5일 오전 9시부터 웰킵스 온라인몰에서 개당 500원에 1인당 10팩(30매) 한정으로 판매될 예정이었습니다. 하지만 온라인몰에 소비자들이 몰리자 8시 20분부터 서버가 불안정한 모습을 보였고, 9시부터는 트래픽 과부하가 일어나면서 접속 불가능한 상태가 되어버렸습니다. 웰킵스가 준비한 물랴은 20만장인데 현재는 재고가 모두 소진된 것로 알려져 있습니다.

 

KF-AD 마스크는 계속 공급될 예정

현재까지 웰킵스, 건영크린텍, 파인텍, 케이엠 등 4곳이 9개의 비말차단용 마스크제품을 식약처로부터 허가받았습니다. 식약처는 비말차단용 마스크를 공적마스크가 아닌 민간 유통물량으로 공급할 방침입니다. 마스크 가격과 판매시기 등은 업체들이 자율적으로 결정하며, 온라인 채널과 오프라인 매장 판매를 검토할 예정입니다. 이 중 웰킵스가 가장 빨리 식약처 허가를 받아서 먼저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공급될 것으로 보여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