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구글 기능에 대해 몰랐던 9가지 것들

category 생활정보 2019. 1. 27. 20:31

구글은 단순 검색엔진이 아닙니다. 우리가 실생활에 많이 쓰는 유튜브, 지도, 메일 이외에도 여러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구글에는 수많은 기능들이 있으며 우리가 쓰는 것은 그 중 일부만이에요. 구글 사용하는데 있어서 도움이 될 만한 기능을 소개합니다.

 

 화성 탐험 하기

아래 사이트에서는 화성의 표면과 올림푸스 산등 주요 장소를 탐험할 수 있습니다. 구글 어스를 통해서 볼 수 있어요.

https://www.google.com/mars/

 

구글어스에서 가상 비행을

구글 어스 프로그램에서 CTRL + ALT + A 키를 동시에 누르면 비행모드가 나옵니다.

구글 어스는 여기서 다운이 가능합니다.

https://google-earth.ko.softonic.com/

에베레스트산 등 주요명소를 비행하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처음하면 다소 어려울 수 있어요.  

 

프리폰트 얻기

구글에서 무료 폰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아래사이트에가서 선택하면되요.

https://fonts.google.com/

 

익스플로워에서는 지원이 안되고 크롬, 파이어폭스, 사파리에서는 접속 가능합니다. PPT 폰트를 사용하거나 운영하는 웹사이트 폰트를 바꿔보려면 구글에서 제공하는 무료 폰트를 이용해보세요. 나눔고딕, Noto sans, 나눔명료 등 다양한 폰트가 있습니다.

 

구글 무료폰트 티스토리에 적용하는 법

 

항공편 실시간 검색 및 예약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지원이 되지 않지만 다른 여라나라에서는 서비스되고 있으며 항공편 예약도 가능합니다.

https://www.google.com/flights/

 

번역 서비스는 필기기능 지원

구글 번역은 필기기능을 지원하여 손으로 써서 단어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일본어나 중국어, 아랍어등 여러 외국어들을 번역을 지원하기에 어느 곳에 여행을 가도 구글 번역만 있으면 기본적인 의사소통은 가능합니다.

 

LEGO 놀이 하기

구글로 레고 조립을 할 수 있습니다. 크롬에서 가능합니다. 완성된 레고 조립품은 지도에 등재할 수 있습니다.

https://www.buildwithchrome.com/#

 

Atary 게임 하기

Atary 게임, 일명 벽돌깨기 게임을 구글에서 할 수 있습니다. 세계사람들에게 점수 공유도 됩니다.

Atary 게임하러 가기

 

역사적으로 인기도를 비교할 수 있음

역사적으로 인기있었던 것에 대한 추이를 알 수 있습니다. 관련 단어를 치면 기간별로 유명도, 인기도에 대해서 알 수 있어요. 시대별로 서적등에서 언급되는 비율을 토대로 그래프가 표시됩니다. 1900년도 초에는 셜록홈즈가 언급된 적이 많았는데 현재는 알버드 아인슈타인이 더 많이 언급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아래 사이트에서 연도를 조정해여 검색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https://books.google.com/ngrams

 

역사적 사건의 사진보기

제 2차 세계대전, 베트남 전쟁, 게티스버그 전투, 스페인 내전 등 역사적 사건에 대한 사진 또는 그림자료를 볼 수 있습니다.

https://artsandculture.google.com/category/event

 

Google Arts & Culture에서는 이것 이외에도 추천 박물관, 미술 자료등 인문학적 예술적인 소양을 기를 수 있는 자료들이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