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앰버허드는 최신작 아쿠아맨에서 빨간머리의 메라(Mera) 왕비의 역을 맡았죠. 메라는 1963년 아쿠아맨 #11에서 만든 캐릭터로 아쿠아맨의 연인이자 아틀란티스의 여왕으로 나왔습니다. 엠버허드는 메라역을 훌륭하게 소화합니다. 메라보다 더 메라같은 엠버허드 그는 누구일까요? 엠버허드는 1986년 4월 22일 생으로 현재 만으로 32살입니다. 이 엠버허드에 대해 몇가지 사실을 소개합니다.

 

그녀는 고등학교를 자퇴했다.

앰버 허드는 1986년 텍사스주의 오스틴(Austin)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녀가 17세가 되었을때 그는 고등학교를 그만두고 뉴욕으로 가서 모델일을 하였고 다시 LA로 가서 연기와 모델 커리어를 쌓기 시작합니다. 결국은 홈스터디 코스로 학위는 땁니다.

 

그녀의 초기 작품들

앰버 허드의 첫 영화는 2004년 스포츠 드라마인 "Friday Night Lights"입니다. 빌리 밥 손톤(Billy Bob Thornton)이 주연이었죠.

2006년 저스틴 팀버레이크와 에밀리 허쉬가 주연인 "알파독(Alpha Dog)"에 출연합니다.

2007년 CW의 "히든팜(Hidden Palms)"에 출연합니다. 8개의 에피소드를 방영하고 끝나죠.

알파독, 엠버허드(좌) 아만다 사이프리드(중간)

 

그녀는 양성애자다

타샤반리(좌) 엠버허드(우)

 

앰버 허드는 2010년 한창 잘 나갈무렵 LA의 GLAAD의 25주년 기념식에서 커밍아웃합니다. 실제로 앰버허드는 여자친구인 타샤반리(Tasya van Ree)와 2012년 헤어지기까지 4년동안 사귀었어요. 타샤반리는 미국의 예술가이자 사진가로 네덜란드-일본계 미국인입니다.

 

 

조니뎁과 결혼과 이혼

2011년 영화 '럼 다이어리(The Rum Diary)'에서 엠버허드와 조니뎁(Johnny Depp)이 같이 출연합니다. 그 후 둘은 사귀게 되죠. 당시 조니뎁은 1998년부터 바네사 파라디(Vanessa Paradis)와 결혼을 하지 않은채 동거생활을 했습니다. 슬하에 딸과 아들이 있었며 2012년 동거생활을 마무리합니다.

조니뎁과 앰버허드는 2012년부터 2015년 2월 까지 동거하고 2015년 LA에서 비공개 결혼식을 치룹니다. 하지만 2016년 5월 앰버허드는 조니뎁에게 이혼소송을 합니다. 그 다음날 그에게 상습적으로 폭행을 당했으며 실제로 그가 던진 핸드폰에 얼굴을 맞아서 멍이 들었다고 말합니다. 허드는 뎁이 자신을 때린 뒤 입막음용으로 돈을 주겠다고 제안했다고 말했으며 조니뎁은 엠버허드가 위자료를 노린 것이라고 반박하죠. 둘은 결국 2016년 8월 조니뎁이 합의금 7백만달러(한화 약 77억)을 주는 걸로 이혼에 합의합니다. 그리고 2017년 1월 둘은 이혼하게 되죠. 앰버허드는 위자료로 받은 합의금 전액을 기부합니다.  

조니뎁에게 폭행당했다고 엠버허드가 직접 사진 공개

 

앨론머스크와 연애

2017년 5월 스페이스 X와 테슬라의 억만장자 엘론 머스크(Elon Musk)와 사귄다고 보도가 나왔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도 둘의 달달한 사진을 올리기도 했죠. 하지만 얼마 안있어서 결별합니다.

엘론 머스크는 3번 결혼했어요. 3번이지만 상대는 2명입니다. 2000년부터 2008년까지 머스크는 캐나다 출신 소설과 저스틴 윌슨과 결혼해 아들 여섯을 두었습니다. 하지만 2008년 머스크가 탈룰라 라일리(Talulah Riley)를 만난 후 저스틴과 이혼합니다. 탈룰라 라일리와는 2년후 2010년에 결혼합니다. 그러나 2012년 이혼합니다. 위자료는 1600만달러(약 170억원)에 달했습니다. 그 다음해 다시 그들은 결합하여 2014년 다시 결혼합니다. 하지만 1년 후 다시 헤어집니다.

 

메라여왕이 되다.

앰버허드는 저스티스리그에서 메라역을 맡게되고 아쿠아맨에서 역시 저스티스리그에서 아서 커리역을 맡은 제이슨 모모아와 함께 출연합니다. 한 인터뷰에서 메라 역에 대해 그녀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만화책 형식으로 이 캐릭터를 만나게 되어 정말 운이 좋은 것 같습니다. 나는 이 세상과 만화, 그리고 슈퍼히어로에 관한 모든 것에 익숙치 않아서 완전히 다른옷을 입고 있는 것 같았어요. 그리고 그것 때문에 나는 무엇을 기대해야할지 몰랐고 그 안에서 자리를 찾을 수 있다는 기대도 하지 못했어요. 그들이 여배우를 잘못 선택했다고 부를지도 모른다고 생각했습니다. 나는 만화책을 펼쳐서 그녀를 만났습니다. 그리고 이유를 깨달았어요. 그녀는 강하고, 발칙하고, 사나운 전사 슈퍼히어로에요. 그녀는 그 이야기의 원동력이죠. 아쿠아맨을 아서를 아쿠아맨으로 만들었어요. 그리고 그녀는 모든 것을 알아내죠. 무엇이 옳은지 알고 무엇이 나쁜건지 그리고 그것을 실행할 의지가 있죠.

나는 그녀를 코믹북의 슈퍼히어로로써 사랑해요. 나는 아쿠아맨과 해안 도시를 구하고 있는 장면에서 그녀를 만났어요. 그들은 떠나려고 할때 마을 사람은 그녀에게 "아쿠아우먼인가요?" 라고 묻자 그녀는 "나에게는 나의 이름이 있어요. 내이름은 메라. 내이름이에요"

 

아쿠아맨은 12월 19일날 개봉했으며 관객수로 2위를 차지했습니다. 나쁘진 않아요. 전세계적으로도 흥행중입니다. 이 추세라면 원더우먼의 두배 이상의 수익을 낼 수 있다고 하네요. 엠버 허드의 몸값이 올라가는 소리가 들리네요.

 

2018/12/17 - [모르고 있던 것들] - 아쿠아맨 아서커리 제이슨 모모아가 왕좌의 게임에 나왔다? 그에 대한 사실들

2018/12/16 - [문화] - 아쿠아맨 DC 흥행 성공할 것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