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퀸 브라이언 메이에 대한 9가지 사실

category 영화 2018. 11. 27. 23:02

 

 

퀸(Queen)하면 프레디 머큐리가 가장 먼저 떠오를텐데 브라이언 메이(Brian May)는 퀸을 정상의 밴드로 올려놓는데 역시나 많은 역할을 했습니다.

하지만 프레디 머큐리의 존재가 너무 커서 브라이언 메이의 삶에 대해서는 그렇게 알려지지 않았죠. 퀸의 기타리스트인 그에 대한 흥미로운 사실 9개를 공개합니다.

 

 

1. 브라이언 메이의 베스트 솔로곡은?

 

그의 가장 대표적인 솔로 곡은 데뷔엘범 중의 'Driven By you'와 'Too Much Love Will Kill You' 입니다. 그는 두 개의 솔로 앨범을 냈어요. 1992년 1집 'Back to the Light'와 1998년 2집 'Another World' 입니다. 그는 래퍼 대피와 2012년 트랙 'Rockstar'에서 팀을 이루었어요. 그는 또한 1999년 영화 'Furia'의 사운드트랙을 제공하였어요.

 

 

2. 브라이언 메이의 부인은 누구?

 

1974년부터 1988년까지 브라이언 메이는 크리스틴 뮬렌과 결혼 생활을 하였습니다. 1986년 배우였던 아니타 돕슨을 만나게 되고 2000년 11월 18일 그들은 결혼하여 지금도 같이 살고 있습니다.

 

 

3. 몇명의 자녀들을 가지고 있는가?

 

첫번째 부인이었던 크리스틴 뮬렌 사이에 3명의 자녀가 있습니다.

 

 

4. 브라이언 메이는 몇살?

 

1947년 7월 19일 생일입니다. 만 71살이네요. 프레디 머큐리가 한 살 더 많습니다.

 

 

5. 무엇이 브라이언 메이 기타를 선택했는가?

 

브라이언 메이는 16살에 디자인한 '레드스페셜(Red Special)'을 주로 사용합니다.

그는 기타에 대해 이렇게 말했어요 " 나는 러스틴의 플라스틱 코팅으로 옻칠을 했고, 트레몰로는 자전거 안장의 백케리어로부터 만들어졌고, 손잡이는 뜨게질 바늘의 끝 부분이며, 스프링은 오래된 오토바이의 밸브 스프링이다" 라고요.

 

그는 통상적인 플라스틱 픽보다는 동전은 선호하는데 이는 그에게 연주할때 더 많은 통제력을 준다고 하네요. 그래서 이런 목적으로 호주머니에 동전을 넣고 다닌다고 합니다.

 

 

6. 브라이언 메이는 과학자인가?

 

브라이언 메이는 런던의 Imperial College에서 물리학과 수학을 공부하였습니다. 1970년부터 1974년까지는 Imperial College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하기 위해 행성간 먼지로부터 반사된 빛과 태양계 평면에서의 먼지 속도를 연구했습니다. 퀸이 성공가도를 달리게 되자 공부를 포기했지만 천문대에서의 관찰을 바탕으로 공동논문을 내놓습니다.

 

2006년 메이는 Imperial College에 박사학위를 재등록하고 2007년에 논문을 제출하여 2008년 5월 졸업했습니다.

 

 

7. 브라이언 메이가 오소리들과 커넥션이 있다?

 

브라이언 메이는 동물 복지를 촉진하기 위한 단체를 결성했습니다. 퀸 노래에서 딴 'Save Me' 캠패인으로 동물 보호를 부르짖었죠. 특히 여우와 오소리 사냥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그는 동물 권리자로서의 활동을 그의 음악이나 과학적 업적보다 더 기억되길 원한다고 합니다.

 

 

8.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에서는 누가 브라이언 역을 맡았을까?

 

귈림 리(Gwilym Lee)가 브라이언 메이 역을 맡았습니다.

 

 

 

9. 브라이언 메이의 순자산은?

 

그는 추청하기로 약 1억 3300만 파운드의 순자산을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한화로 약 1,900억 정도 되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