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0월 31일 드디어 기대했던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가 개봉하죠. 주요 등장 인물인 프레디 머큐리에 대해 몰랐던 사실 10가지를 소개합니다.

 

프레디 머큐리(Freddie Mercury)는 1946년 9월 5일에 태어났습니다. 지금까지 살아있었으면 72살이 되었겠죠.

 

 

1. 그의 원래 이름은 FARROKH BULSARA

 

어머니는 인도인으로 혼혈아입니다.  그는 Queen을 결성한 1970년 합법적으로 이름을 Freddie Mercury로 바꿨습니다.

 

 

2. 그는 잔지바르(ZANZIBAR)에서 태어났다.

 

현재의 탄자니아인 잔지바르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아버지가 거기서 근무하고 있었죠. 그는 10대때에는 탄자니아와 인도에서 생활했습니다.

 

 

3. 그와 그의 가족은 조로아스타교를 믿었다.

 

머큐리와 그의 가족들은 조로아스타교를 믿었으며 조로아스타교는 세상에서 제일 오래된 일신교 중 하나입니다. 그의 장례식은 조로아스터교 사제의 의해 거행되었습니다.

 

 

4. 4옥타브 범위를 낼 수 있었다고 기록되어 있다.

 

2016년 과학자들은 프레디 머큐리의 목소리를 분석한 결과 성대는 보통사람보다 빨리 움직였으며 전형적인 비브라토는 5.4 Hz~6.9Hz 정도이나 그는 7.04Hz까지 낼수 있었다네요.

 

 

5. 퀸 엠블램을 고안하였다.

 

 

Ealing Art 컬리지에서 미술 및 그래픽 디자인 학위를 닸으며, 그는 브랜드 만드는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그가 밴드를 위해 디자인한 Crest에는 존 디콘과 로저 테일러의 사자자리를 나타내는 사자 두마리와 브라이언 메이의 게자리를 나타내는 , 그리고 프레디의 처녀자리를 나타내는 두 요정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Q와 왕관은 밴드 이름을 나타내며 불사조는 모든 것을 보호합니다.

 

 

6. 그는 매우 수줍은 성격이었다.

 

비록 스테이지에서는 굉장히 외향적이고 와일드하지만 대부분 사람들은 프레디 머큐리가 굉장히 수줍음이 많았다고 합니다. 인터뷰를 거의 안한 것도 이같은 이유였지요. 로저테일러는 "그는 수줍었고 젠틀했으며 착했다. 무대에 있을때는 혼자가 아니었다"라고 말했습니다.

 

 

7. 그는 죽기 하루전날 에이즈에 걸렸다고 밝혔다.

 

메큐리와 그의 매니져는 그가 죽기 바로 전날 에이즈에 걸렸다고 밝혔습니다. 그것은 그의 매력적인 외모와 Queen의 투어가 줄어들어서 추측되어 왔었죠. 몇몇 사람들은 늦은 성명에 매우 화가 났으나 더 일찍 발표했으면 엄청난 액수의 돈을 모을 수 있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8. 그는 고양이 애호가였다.

 

그는 고양이를 좋아했으며 한 곳에서 10마리 이상을 기르기도 했습니다. 그는 그가 가장 좋아하는 강아지 Delilah에 대해 노래도 만들었습니다.

 

 

9. 바닥이 없는 마이크는 그의 트레이드 마크였다.

 

 

마이크를 스틱처럼 사용할 수 있어서 좋아했다고 합니다.

 

 

10. 런던 히드로 공항에서 수하물 핸들러일을 했다.

 

가수로 데뷔하기 전 런던 히드로 공항에서 수하물 핸들러 일을 했습니다. 그의 72주년 생일을 기념하여 브리티시 항공사의 수하물핸들러 몇몇이 그의 노래로 안무를 만들어 여행객들을 즐겁게 해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