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아쿠아맨에 대한 15가지 몰랐던 사실들

category 영화 2019. 1. 5. 03:39

아쿠아맨이 한국 관객 수 400만을 넘었습니다. 이 정도로 흥행할지 예상한 사람은 많지 않았을 겁니다. 이렇게 나간다면 DC영화로서 최대 관객수를 기록할 수도 있어 보이네요. 영화 아쿠아맨의 줄거리는 아서커리가 어떤 과정을 통해 아쿠아맨이 되었는가를 보여주는 영화로 아쿠아맨은 제이슨 모모아가 메라여왕은 엠버허드가 연기했습니다. 황홀한 수중 세계의 모습과 화려한 액션은 영화를 보는내내 몰입하게 만듭니다. 영화 아쿠아맨에 대한 15가지 몰랐던 사실을 소개합니다. 조금 스포가 들어가 있어요.

 

1. 만화 내용이 대단히 충실하게 반영되어 있다. New 52 아쿠아맨 만화는 아서를 전사 왕 이상의 것으로 정의했다. 그리고 아서의 과거를 밝혀내어 그것을 복수와 분노의 이야기로 바꾸었다. 아서는 결고 아틀란티스 왕이되고 싶지 않았다. 아버지와 소박한 삶을 원했다.

 

2. 제이슨 모모아는 몇년동안 아쿠아맨 역을 비밀로 했다. 모모아는 '내가 처음에 이 역을 맡았을때 내친구나 가족 구성원들에게 말할 수 없었다. 거짓말을 했어야했다. 영화가 제작되기 몇 년 전에 출연하기로 결정되었다. 제임스완이 감독으로 정해지기 전부터, 대본이 있기도 전에 역에 지명이 되었다'라고 말합니다. 4~5년동안 비밀을 지켰다고 한다. 

 

3. 감독인 제임스완은 아무도 본 적 없는 슈퍼히어로 영화를 만들고 싶어했다. 그는 DC 캐릭터 중 아무나 선택할 수 있도록 제공받았는데 그중 특히 아쿠아맨을 만들기를 원했다. 

 

4. 워너 브라더스와 DC가 제임스완에게 아쿠아맨을 주었을때 그는 그가 원하던 대로 할 수 있는 것에만 관심이 있었으며 DC가 이전에 했던 것과 다른 것이 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5. 아서 커리가 어릴때 수족관에서 해앙동물과 소통을 하는 장면이 있는데 이 곳은 보스턴 수족관이다.

 

6. 프로듀서 피터 사프란은 New 52 아쿠아맨의 코믹시리즈에 강하게 영향을 받았다고 말했다. 그는 '아쿠아맨의 새로운 52판은 우리의 시금석이자 출발점이었다. 비록 영화는 직접적으로 각색한 것은 아니지만 아쿠아맨의 출신, 톰커리는 아쿠아맨의 아버지이고 아틀라나는 그의 어머니라는 것은 New 52의 요소를 가지고 왔다'라고 말한다.

 

7 제임스 완은 니콜키드먼을 만나거나 영화 출연을 요청하기 전에 컨셉 아트에서 니콜키드먼의 얼굴을 아쿠아맨의 엄마로 사용했다. 그는 처음부터 그녀가 그역을 받는 것을 상상했다. 제작사에서 그녀에게 영화 출연을 제안하자 그녀는 즉시 대본과 삽화에 반응을 보이고 사인했다.

 

8. 이 영화에서는 아틀란티스는 LA보다 크고 7개국이 5천만명이 살 수 있다고 상상한다.

 

9. 영화는 호주의 골드코스트, 퀸즐랜드 등에서 찍었다. 대부분의 영화는 골드코스트의 빌리지 로드쇼 스튜디오에서 찍었으며 캐나다의 뉴펀들랜드, 시실리와 모로코에서도 촬영을 하였다.

 

10. 브라인 왕국은 해저에 사는 다리가 네 개인 갑각류 동물이다. 피셔맨 왕국은 평화주의자로 자연을 사랑하는 사람들이다.

 

11. 트렌치 왕국의 트렌치는 해구라는 뜻으로 물 아래 약 10,000미터 아래의 대서양 어딘가의 심해에 살며 만화 New 52아쿠아맨에 처음 등장한다. 만화에서는 아틀란티스가 바다로 가라앉았을때 세 개의 나라로 나뉘었다. 아틀란티스인, 버뮤다 삼각지대에 존재했던 제벨리안, 바다의 가장 깊은 부분에 떨어진 트렌치. 그들의 고립과 극단적인 조건으로 트렌치는 기괴한 괴물로 진화하였다.

 

12. 아쿠아맨이 어떻게 그의 능력을 가졌는지에 대해 제임스완은 슈퍼맨과 같은 또 다른 캐릭터를 만들지 않기를 원한다고 말했다. 스토리 관점에서 왜 아쿠아맨이 그렇게 강한지 이유가 있다고 말했는데 아틀란티스인의 몸은 바다 깊은 곳에서 높은 압력에 견딜 수 있도록 만들어졌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그래서 그들이 물밖으로 나오면 그들의 몸은 더욱 더 강해진다. "아틀란티스인은 근육질량과 체질량이 훨씬 더 밀집되어 있기에 관통하지 않는다"라고 제인스완은 말한다.

 

13. 제임스 완은 쏘우 등을 제작한 공포영화의 대가로 대양에 갖고 있는 공포와 흉터를 담고 싶으며 동시에 그것의 마법과 경이로움도 함께 담아내고 싶다고 했고 영화에서는 그의 소망이 현실이 되었다.

 

14. 엠버허드는 단지 하나의 장르가 아니기 때문에 이 프로젝트에 참여하였다. 그녀는 "이 영화는 전형적인 슈퍼히어로물 만큼이나 모험이며 로맨틱 코미디의 요소들을 가지고 있다. 물론 이것은 공포의 거장이 앴다. 나는 우리 영화가 모든 다양한 장르를 다루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15. 제임스완은 캐릭터들이 망토를 착용하기 원했는데, 제작 디자인팀은 논리적으로 말이 안된다고 생각했다. 디자인팀은 물 속의 망토는 드래그를 만드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고 보았기 때문이다. 그러자 의례적인 목적에서 망토를 두르면 어떨까라는 아이디어를 내었다. 왕실의 한 사람이 대관식에 망토를 두르는 것 같은 방식으로 타협되었다.

 

이번 아쿠아맨 영화에 강하게 영향을 주었던 New 52아쿠아맨 만화는 2011년에 발매되었으며 총 8개 타이틀로 되어있습니다. 만화 주인공들의 의상과 영화의 의상이 거의 흡사하고 스토리라인도 비슷합니다. 블랙 만타가 악당으로 나오는 설정도 같아요.

마블의 악당이었던 베놈이 주인공으로 나왔는데 강렬한 인상을 보여주었던 블랙 만타도 나중에 단독으로 나오지 않을까요? 마블에 계속 눌렸던 DC의 반격이 얼마나 쎌지, 과연 블랙펜서의 기록을 넘어설지 궁금합니다.  

 

2018/12/20 - [모르고 있던 것들] - 아쿠아맨 메라 엠버허드에 대해 몰랐던 사실들

2018/12/17 - [모르고 있던 것들] - 아쿠아맨 아서커리 제이슨 모모아가 왕좌의 게임에 나왔다? 그에 대한 사실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