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샤잠 보기전 알아야하는 사실들 소개

category 영화 2019. 3. 26. 00:48

DC의 야심작 샤잠(Shazam)이 4월 3일 개봉됩니다. 샤쟘은 대다수가 처음 들어보았을 정도로 DC의 많은 영웅들 중에서 생소할지도 모르는데 샤잠은 긴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모든 인물 중에서 배트맨보다 출판 수명은 6개월 빠를 정도입니다. 가끔 조연적인 캐릭터로 등장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샤잠은 어떤 캐릭터일까요?

 

샤잠 영화 소개

2019년 4월 3일 한국 개봉

 

로튼토마토 평론가 점수는 96%로 상당히 높은 점수입니다. 히어로 무비 중 가장 웃긴 영화라는 평가가 많습니다. 아쿠아맨의 흥행을 샤잠이 계속 이어갈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평가만 보면 충분히 가능성 있습니다.

 

주요 출연

샤잠 역 : 재커리 리바이(Zachary Levi)

 

빌리 뱃슨 역 : 애셔 앤젤(Asher Angel)

 

닥터 시바나 역 : 마크 스트롱(Mark Strong)

 

DC에서 만든 캐릭터가 아니다

현재 만화계의 큰손인 DC가 판권을 보유하고 있지만 샤잠은 원래 '위즈 코믹스(Whiz Comics)'에서 만들어낸 캐릭터입니다. 샤잠의 창작은 배트맨과 슈퍼맨과 같은 히어로 만화의 성공에서 비롯되었으며 1939년 위즈코믹스 #2에서 등장인물에게 소개되었습니다. 이 시리즈는 그 시대의 다른 코믹북보다 더 많이 팔리면서 많은 인기를 얻었습니다.

 

하지만 1941년 DC는 이 캐릭터가 슈퍼맨의 모조품이라고 주장하여 출판업자들을 고소했습니다. 7년 후 법정으로 넘어가게 되었고 1심에서는 위즈코믹스의 소유권이 있는 포셋(Fawcett)이 승소하였지만 DC의 항소와 재심 끝에 두 회사는 법정 밖에서 그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DC는 40만달러의 손해를 입었고, 포셋은 판매 감소로 만화부문을 폐쇄시켰습니다. 위즈코믹스가 더 이상 발매를 하지 않게 된거죠. 1974년 DC는 샤잠이라는 시리즈 제목 아래 이 캐릭터를 부활시키게 됩니다.

 

그는 오리지널 캡틴마블이다

현재는 캐롤 댄버스가 캡틴 마블로 알려져있는데 위즈 코믹스에서 캡틴 마블의 원래 이름은 빌리 뱃슨(Billy Batson)이었으며 그는 샤잠(Shazam)이라는 마법의 주문을 외우면 캡틴 마블로 변신합니다. 수십년 동안 샤잠이 캡틴 마블이었죠. 

DC가 부활시켜서 '샤잠 : 오리지널 캡틴 마블(Shazam : The Original Captain Marvel)'이라고 출간했지만 이후 마블 코믹스에서 반대하여 '샤잠'으로 발매되게 됩니다.

 

그는 신과 같은 힘을 보유한다

마법사 샤잠은 빌리에게 능력을 주었을지도 모르지만 그 능력은 훨씬 먼곳에서 나왔습니다. 그리스 신이죠. SHAZAM의 각 글자는 신들의 능력을 의미합니다. S는 솔로몬의 지혜, H는 헤라클레스의 힘, A는 아틀라스의 체력, Z는 제우스의 힘, A는 아킬레우스의 용기, M은 머큐리의 속도입니다. 이 모든 힘을 가진 샤잠은 슈퍼맨과 같은 키플레이어는 아니더라도 파워는 뒤지지 않습니다.

 

그는 슈퍼맨과 많이 엮여있다

샤잠과 슈퍼맨은 몇년 동안 수없이 싸웠습니다. 가장 유명한 것은 마크웨이드와 알렉스 로스의 왕국에서 캡틴 마블이 늙은 렉스 루더에 의해 세뇌되었을 때였죠. 하지만 둘은 같은 팀이 되어서 싸우기도 했습니다.

 

DC의 애니메이션인 '슈퍼맨/샤잠! 블랙 아담의 귀환(Superman/Shazam! The Return of Black Adam)'에 같이 등장했어요. 슈퍼맨은 빌리의 우상일 뿐만 아니라 친구이기도 합니다. 이번 샤잠 영화에도 슈퍼맨이 출연할 가능성은 꽤 높습니다.

 

사이버그에 의해 멘토링 되었다

빌리 뱃슨은 신들의 능력을 부여받았지만 영웅으로서 경험이 없지는 않습니다. 저스티스리그의 트리니티 워(Trinity War)와 포에버 이블(Forever Evil) 스토리라인에서 샤잠과 캐릭터의 주변 신화를 부각시켰으며, 사이보그가 비공식적인 멘토로 활동하면서 메인리그에 입성하게 됩니다. 후에 사쟘은 사이보그의 New 52 솔로 시리즈에 출연하게 되는데 학생이 아니라 슈퍼히어로와 동등한 레벨로 나오게 됩니다.

 

샤쟘의 형제들은 다 초인적인 능력이 있다

빌리 뱃슨은 사쟘의 힘을 가장 많이 휘두르는 사람이지만 그의 이복 형제와 실제 여동생 둘 다 같은 초인적인 능력을 갖게 됩니다. 빌리 가족 대다수가 능력을 가지고 있지만 가장 유명한 두 사람은 프레디 프리먼(Freddy Freeman)과 메리 뱃슨(Mary Batson)입니다. 둘 다 오리지널 캡틴마블 시리즈에 출연했고 메리는 슈퍼히어로인 메리 마블(Mary Marvel)을 프레디는 캡틴 마블 주니어(Captain Marvel Jr)로 나옵니다.

여섯 남매 모두 샤잠의 힘을 공유합니다. 각각의 아이들은 신들 중 한 사람의 힘을 가지고 있고 그들은 모두 한 존재, 즉 캡틴 선더(Captain Thunder)로 합져 집니다.

 

그의 메인 적은 블랙 아담(Black Adam)이다

이번 DC 영화에서 블랙 아담은 등장할 것 같지는 않으나 그는 영원한 빌리 뱃슨의 적입니다. 테스 아담은 New 52 origin에서 이전 통치자를 살해한 칸닥(Kahndaq)의 소국 통치자였으나 이후 그의 권력은 박탈당하고 이 캐릭터는 현대에 블랙 아담으로 환생하여 돌아와 뱃슨의 부모를 살해합니다.

 

악역으로 드웨인 존슨이 블랙 아담역을 맡을 것으로 보여졌지만 막상 뚜껑을 열어보니 닥터 시바나가 악역으로 나오는 것으로 되었습니다. 대신 블랙 아담 솔로 영화가 제작될 것으로 보이며 이 영화에서는 샤잠이 나오지 않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마블의 '어벤져스 : 앤드게임' 전에 발표된 DC의 야심작으로 기대되는 작품입니다. 

 

관련글

[영화] - 캡틴마블에 대해 몰랐던 사실들 7가지

[영화] - 어벤져스 보기 전 마블 영화 순서 정리, MCU 흥행 성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