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어벤져스 인피니티워'에서 타노스의 핑거스냅으로 어벤져스 멤버 절반이 사라져버렸죠. 그 뒷이야기가 4월 24일 '어벤져스 엔드게임'에서 펼쳐집니다. 3시간의 러닝타임을 자랑하며 MCU Phase 3을 장식하는 대작이 될 전망입니다.

 

핑거스냅으로 살아남은 타노스와 최후의 한판을 벌일 어벤져스 멤버는 누구일까요? 아래는 '어벤져스: 앤드게임' 공식 트레일러입니다.

 '어벤져스4'가 '어벤져스 엔드게임'으로 제목이 붙여졌는데 '어벤져스 인피니티워'에서 힌트가 있었습니다. 타임스톤이 타노스에게 넘어가자 닥터스트레인지는 토니스타크에게 "우리는 이제 최종단계에 들어선거야(We're in the endgame now)"라고 말했었죠. 살아남은 어벤져스들은 마지막 스테이지에서 우주의 운명을 바꿀 수 있을까요?

 

어벤져스 엔드게임 캐릭터

블랙 위도우(Black Widow)

본명은 나타샤 로마노프로 스칼렛 요한슨이 연기합니다.

캡틴 아메리카(Captain America)

본명은 크리스 로저스로 크리스 에반스가 연기합니다. '캡틴아메리카 : 시빌워(2016)'에서 아이언맨과 사이가 틀어졌는데 화해하고 공동의 적을 향해 싸울 것으로 보입니다.

 

앤트맨(Ant-Man)

작게 변신해서 타노스 몸에 들어갈까요? 타노스를 물리칠 단서를 가지고 있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추측해봅니다.

 

호크아이(Hawkeye)

엔드게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헐크(Hulk)

'인크레더블 헐크(2008)'에서는 애드워드 노튼이 역을 맡았는데 '어벤져스(2012)'부터 마크 러팔로로 바뀌었습니다.

 

 

음바쿠(M'Baku)

블랙팬서에서 악당으로 나왔었죠.

 

로켓 라쿤(Rocket Raccoon)

'가디언스 오브 갤럭시'에서 출연했으며 브레들리쿠퍼가 목소리를 맡고있습니다.

 

네뷸라(Nebula)

타노스의 양녀이자 가모라의 의붓자매입니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에서 빌런으로 처음 등장했죠. 언니 가모라는 '어벤져스 인피니티워'에서 죽었는데 복수를 할 수 있을까요?

 

워머신(War Machine)

로디라고 부르죠. MCU 최초의 흑인 히어로입니다.

 

페퍼 포츠(Pepper Potts)

토니스타크의 연인으로 아이언맨처럼 무장해서 같이 싸우지 않을까 추측됩니다.

 

웡(Wong)

닥터스트레인지 조수입니다. 베네딕트 웡이 연기합니다.

 

해피호건(Happy Hogan)

해피호건은 아이언맨(2008)에서 토니스타크의 운전기사 겸 경호원으로 등장했습니다. 해피호건의 역은 아이언맨 1,2 를 감독한 존패브로(Jon Favreau)인데 이번 엔드게임에서도 출연합니다.

 

아이언맨(Iron Man)

본명은 토니 스타크입니다.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역을 맡았습니다. '어벤져스 엔드게임'의 실질적 주인공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오코예(Okoye)

블랙팬서에서 처음 등장했습니다. 와칸다의 장군입니다.

 

토르(Thor)

천둥의 신

 

발키리(Valkyrie)

'토르 라그나로크'에서 처음 등장했습니다. '어벤져스 엔드게임'에서 두번째로 등장합니다.

 

캡틴마블(Captain Marvel)

올해 3월개봉한 영화에서 처음 등장했습니다. 타노스를 물리칠 히든카드가 될 수 있을까요?

 

타노스(Thanos)

6개의 인피티니스톤을 모아서 우주최강이 된 그를 그를 어떻게 이길까요?

 

어벤져스 엔드게임까지 전개과정

MCU는 2008년부터 시작되어 현재 11년이 되었습니다. '어벤져스 인피티니워'에서는 타노스가 여섯개의 인피티니티 스톤을 모두 수집한 후 우주절반을 쓸어버렸죠. 우주 전체의 번영을 보장하기 위해서 그렇게 했다고 합니다.

 

토니 스타크/아이언맨의 등장 후 마블은 Phase 1에서 브루스배너/헐크, 나타샤 로마노프/블랙 위도우, 클린트 바톤/호크아이, 스티븐로저스/캡틴 아메리카, 토르 등 MCU 창립멤버가 소개됩니다.

 

Phase 2에서는 인피니티 스톤의 서술이 중요한 전개과정이 되어가고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와 앤트맨이 데뷔하게 됩니다. 앤트맨은 복잡한 양자영역(Quantum Realm)을 탐험하게 되죠. 그리고 '어벤져스 오브 울트론'에서 타노스는 인피니티 가운틀렛을 휘두르며 다른사람을 고용하는 대신 인피티니 스톤을 개인적으로 수집하겠다고 다짐합니다.

 

Phase 3은 마블의 가장 중요한 단계입니다. '캡틴아메리카 시빌워'에서는 소코비아 협정에 대해 의견이 갈리며, 캡틴아메리카와 아이언맨이 결투를 벌여 둘의 사이가 틀어지게 되었죠. MCU에서 가장 어두운 내용입니다. 여기서 톰 홀랜드의 스파이더맨이 소개되었죠. 그리고 '어벤져스 인피니티워'가 나오기전에 닥터스트레인지와 블랙팬서가 단독 등장합니다. 그리고 '어밴져스 인피니티워'에서 스파이더맨, 스타로드, 닥터스트레인지, 블랙팬서 등을 포함한 많은 등장인물들이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지난달 3월 개봉한 '캡틴마블'은 전세계에서 $1,000M이 넘는 수익을 거둬 마블의 흥행돌풍을 이어갔습니다.

 

어벤져스: 엔드게임 줄거리는?

트레일러가 나오고나서 줄거리에 대한 추측은 매우 많습니다. 양자영역 여행부터 우주위협 추측까지 하지만 가장 확실한 것은 시간 여행이 이 영화에서 중요한 부분이 되지 않을까 하는 것입니다. '앤트맨과 와스프'에서 와스프인 자넷 반 다인은 앤트맨인 랭이 양자영역에 들어가기전에 시간 소용돌이를 멀리하라고 경고하였죠. 과연 어떻게 전개될지는 보름 후에 확인해보면 될 것 같네요.

 

어벤져스 엔드게임은 오프닝 신기록을 세울 것인가?

어벤져스 엔드게임은 4월 24일날 한국과 중국에서 먼저 개봉합니다. 북미는 4월 26일날 개봉하죠. 영화 최대 시장인 중국에서 먼저개봉함에 따라 첫주 오프닝 스코어는 역대 최고의 신기록도 점쳐집니다. 역대 오프닝 순위를 알아볼까요?

 

5위 어벤져스(The Avengers) - $207.4M

4위 쥬라기월드(Jurassic World) - $208.8M

3위 스타워즈: 라스트 제다이(Star Wars: The Last Jedi) - $220M

2위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The Force Awakens) - $247.9M

1위 어벤져스: 인피니티워(Infinity War) - $257.6M

 

$257.6M은 2억 5760만달러로 한화로 따지면 2,937억원 정도가 됩니다. 어벤져스 엔드게임 오프닝스코어는 $200M~$250M 사이는 충분히 들 것으로 보이며 $250M도 충분히 넘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역대 최종 흥행기록도 명성과 스케일로만으로 TOP10은 충분히 들것 같은데 과연 어떤 기록을 보여줄지 기대됩니다.

 

관련글